클래스라 함은 인스턴스를 생성해주는 템플릿 같은 개념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스턴스 객체 자료형을 사용하여 우리는 보다 구조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다.
이것이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이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즉, 추상 클래스는 추상화를 접목 시켜 보다 구조적이게 객체를 설게하고, 프로그램의 유지보수성을 올려주며, 만일 프로그램에 어떠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고 하면 수정/ 추가에 대해 유연적이게 해주어, 퀄리티 높은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추상 클래스는 개별 프로젝트 보다는 범용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시스템을 설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
추상 클래스는 많은 프레임워크에서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구현방식이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DK에서 앱을 만들 때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많은 클래스를 사용하는데, 이들 클래스 중에는 모두 구현된 클래스도 있지만, 일부만 구현되어 있어서 상속을 받아 구현하는 경우가 많아 진다.
실제로 어떤 앱을 만드냐에 따라 다르게 구현해야할 내용이 달라지므로, 따로 코드에서 구현하도록 하기 위해 선언만 해놓은 것이 추상 클래스의 추상 메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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